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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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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에이션
투자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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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WPP는 세계 최대 광고 및 마케팅 서비스 기업으로, 기업들에게 광고 캠페인, 소셜 미디어 관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커머스 솔루션, 앱 개발, CRM 구현 등 포괄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글로벌 통합 에이전시, 홍보, 전문 에이전시의 세그먼트를 운영하며 브랜드의 성장과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합니다.
이 기업의 최대 경쟁력은 글로벌 규모와 통합된 서비스 제공 능력입니다. 2023년 기준 세계 최대 광고회사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미디어 부문 자회사인 GroupM은 630억 달러의 미디어 광고비를 집행하며 업계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AI와 커머스 역량에 대한 투자, 에이전시 합병을 통한 구조 간소화, 그리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시장 및 채널 전반에 걸친 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 능력이 타사 대비 핵심 차별점입니다.
| 시가총액 | 4,803백만달러 |
|---|---|
| 기업가치 EV | 11,988백만달러 |
| 주식수 | 1,078,554,483 주 |
| 주당배당금 | 2.50달러 |
| 배당수익률 | 4.90% |
| 주가수익배수 PER | 9.30배 |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1.10배 |
| 자기자본이익률 ROE | 11.40% |
| 주당순이익 EPS | 2.42달러 |
| 주당순자산 BPS | 20.14달러 |
* 단기간 잦은 매매를 줄이고, 손실 방어를 위해 일정기간 -6% 손절 범위 내 추가 신호를 제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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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는 동일 업종 내 기업을 시가총액 규모로 그룹을 나누어(Mega, Large, Mid, Small, Micro, Nano) 동일 그룹에 속한 기업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미주미 초이스스탁이 개발한 공포-탐욕지수는 전체 종목 중 AI 매매신호의 '매수+보유' 단계의 종목 비율에 따라 점수화했습니다. 75점을 초과하면 탐욕 단계로, 25점 이하면 공포 단계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