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수신호 : 145.85
(25. 11/17)
스마트 스코어
전월대비 0
전체상위 18%
밸류에이션
투자지표
주가추세
최근 1개월 +2.29%
경쟁사
펩시코는 글로벌 음료 및 스낵 기업으로 Pepsi, Mountain Dew, Gatorade 등의 음료 브랜드와 Lay's, Doritos, Cheetos 등의 스낵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미,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음료 및 스낵 제품을 제조,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7개 사업부문으로 운영됩니다.
펩시코의 가장 큰 경쟁력은 음료와 스낵을 동시에 보유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에 있습니다. 주요 경쟁사인 코카콜라가 음료 사업에 집중하는 반면, 펩시코는 Frito-Lay 사업부를 통해 스낵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여 수익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했습니다. 특히 Frito-Lay 부문은 전체 영업이익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회사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 206,769백만달러 |
|---|---|
| 기업가치 EV | 249,492백만달러 |
| 주식수 | 1,372,000,000 주 |
| 주당배당금 | 5.33달러 |
| 배당수익률 | 3.50% |
| 주가수익배수 PER | 28.60배 |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10.70배 |
| 자기자본이익률 ROE | 38.90% |
| 주당순이익 EPS | 5.26달러 |
| 주당순자산 BPS | 14.16달러 |
* 단기간 잦은 매매를 줄이고, 손실 방어를 위해 일정기간 -6% 손절 범위 내 추가 신호를 제한합니다.
20년간 축적된 금융 데이터와 AI 기술로 최적의 투자 타이밍을 알려드려요!
🔍 어떻게 판단하나요?
스마트스코어/ 밸류에이션 / 수급분석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신호를 신속하게 제시합니다.
📊 매매신호 종류
💡참고사항 : 매수 신호가 나온 후 3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유 신호로 바뀝니다. 세 가지 조건(스마트스코어, 밸류에이션, 수급분석)을 모두 만족할 때만 매수나 보유 신호가 나오니까 더 신뢰할 수 있어요!
스마트 스코어는 해당 종목의 우량주 여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20년 이상의 금융 빅데이터에서 우량주 발굴을 위해 22개 요인(Factor)을 종목별로 분석하고, 동종업종내 경쟁사와 비교합니다.
경쟁사는 동일 업종 내 기업을 시가총액 규모로 그룹을 나누어(Mega, Large, Mid, Small, Micro, Nano) 동일 그룹에 속한 기업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미주미 초이스스탁이 개발한 공포-탐욕지수는 전체 종목 중 AI 매매신호의 '매수+보유' 단계의 종목 비율에 따라 점수화했습니다. 75점을 초과하면 탐욕 단계로, 25점 이하면 공포 단계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