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도신호 : 209.27
(24. 08/06)
스마트 스코어
업종평균 0
전체상위 1%
밸류에이션
투자지표
주가추세
최근 1개월 -0.68%
경쟁사
애플은 스마트폰(아이폰), PC(맥), 태블릿(아이패드), 웨어러블, 기타 악세사리와 디지털 컨텐츠 스토어,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케어, 아이클라우드, 애플 아케이드 등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규모 회사입니다. 공휴일(크리스마스) 수요로 인해 1분기 때의 수익이 다른 분기보다 더 큰 편입니다.
급속한 기술 발전과 수많은 새로운 제품들이 매일 출시되는 시장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와 PC를 판매하는 다수의 경쟁사들은 비용이 적게 드는 생산구조를 통해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여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애플 보다 낮은 가격과 더 많은 고객들,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한 기업들이 주요 경쟁 대상입니다. 제품 뿐만 아니라 컨텐츠 서비스도 제공하는 회사인만큼, 무료 컨텐츠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들과도 경쟁 해야합니다.
국외 매출이 총 매출의 큰 부분을 차지 하고, 제품 생산에 필요한 요소들을 단일 공급자 아웃소싱을 통해 들여오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불경기, 관세, 이자율 등 세계적 또는 지역적 경제 추세, 그리고 공급자들의 생산력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송업자, 도매업자, 소매업자, 재판매업자의 성과에 따라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시가총액 | 3,461,524백만달러 |
---|---|
기업가치 EV | 3,538,210백만달러 |
주식수 | 15,242,855,000 주 |
주당배당금 | 0.98달러 |
배당수익률 | 0.40% |
주가수익배수 PER | 36.90배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60.80배 |
자기자본이익률 ROE | 137.90% |
주당순이익 EPS | 6.08달러 |
주당순자산 BPS | 3.75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