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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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50 124.00 255.00
추천 상승률 3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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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주 실적 점검]
아마존, 4분기 매출 14% 증가...시간외서 7% 급등

■ 매매전략 (2024-02-02)
  • 종목명 : 아마존 (AMZN)
  • 투자의견 : 보유
  • 편입가 : 141.5 달러
  • 현재가 : 159.28 달러
  • 목표가 : 184 달러
  • 수익률 : +12.57%
아마존이 지난 4분기 시장 예상치를 웃돈 실적을 기록하며 시간외 거래에서 7.11% 오른 170.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최초 편입가와 비교하면 누적수익률은 20.56%입니다.

매출액은 1700억 달러로 월가 예상치 1660억 달러를 2% 웃돌았고, 주당 순이익은 1달러로 예상치 0.8달러를 25% 상회했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매출이 시장 예상을 만족한데다, 광고매출은 알파벳과 달리 시장 전망치를 웃돈 것으로 확인되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 4분기 실적 주요 내용

4분기 실적 컨센·가이던스 모두 상회

4분기 매출액은 1,70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32억 달러로 전년 동기 27억 달러보다 4.8배 증가했고, 순이익은 106억 달러로 전년 동기 27.8억 달러 대비 3.8배 증가했습니다.

4분기 실적은 지난 3분기 제시했던 4분기 가이던스 매출액 1,600억~1,670억 달러, 영업이익 70억~110억 달러 상단을 각각 초과했습니다.

부문별 실적 : 광고 성장률 26%로 돋보여

부문별 매출액은 온라인 705억 달러(+8%), 제3자 판매 435억 달러(+19%), AWS 242억 달러(+13%), 광고 146.5억 달러(+26%), 구독 서비스 104.8억 달러(+13%), 오프라인 51.5억 달러(+4%) 입니다.

아마존은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10월에 프라임데이 행사를 열었고, 이 기간 아마존에서는 10억 개가 넘는 제품을 팔았습니다. 자체 OTT 플랫폼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며 광고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편 AWS 부문 매출액은 최근 들어 기업들이 클라우드 관련 지출을 줄이기 시작하면서 증가 속도가 2022년 4분기 대비 소폭 둔화됐습니다.

올해 1분기 매출 13% 성장 기대

1분기 매출은 1,380억~1,43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13%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마존은 생성형 AI 기반 쇼핑 도우미 루퍼스(Rufus)를 출시했습니다. 루퍼스는 판매중인 제품 목록과 상품평 등의 정보를 학습해 고객별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주는 챗봇입니다. 아마존은 여러 서비서에 생성 AI를 통합하는 노력으로 향후 몇 년 내 수백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지난 매매전략
수익성 개선 탄탄...AWS와 AI 집중 투자

[그림] 최근 주가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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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종목 추천은 주 2회(화, 목)에 진행합니다.

목표가, 손절가 도달시 일괄 매도를 원칙으로 합니다.

포트폴리오 최대 보유 종목수는 25종목입니다.

종목별 투자비중은 4%입니다.

개인별 종목상담은 불가능하오니 목표가, 손절가를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종목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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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 100 스마트 스코어

투자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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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성(연환산)24.09/30
영업이익률 9.77%
ROA 9.10%
ROE 21.80%
ROIC 14.60%
안전성(최근분기)24.09/30
유동비율 108.90%
차입금 비중 23.04%
매출채권회전일수 30
성장성(전년대비)24.09/30
매출액 성장률 11.93%
순이익 성장률 148.36%
R&D/매출액 14.03%
가치평가24.09/30
PER 39.22
PBR 7.55
PSR 3.15
EV/EBIDTA 17.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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