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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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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아마존은 세계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e-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자사 제품 판매와 함께 제3자 판매자들의 상품 거래를 중개하고, AWS(Amazon Web Services)를 통해 기업과 기관에 클라우드 기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마존의 핵심 경쟁력은 방대한 제품 선택권, 경쟁력 있는 가격, 편리한 구매 경험에 있습니다. Prime 멤버십을 통한 빠른 배송과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로 고객 충성도를 높이며, 자체 개발한 Echo, Kindle, Fire TV 등의 전자기기로 생태계를 확장했습니다. 클라우드 시장에서는 AWS가 약 30%의 시장점유율로 Microsoft Azure와 Google Cloud를 앞서며 글로벌 리더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고객 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과 효율적 물류 네트워크가 아마존의 지속적 경쟁우위를 뒷받침합니다.
| 시가총액 | 2,379,001백만달러 |
|---|---|
| 기업가치 EV | 2,447,498백만달러 |
| 주식수 | 10,845,000,000 주 |
| 주당배당금 | 0.00달러 |
| 배당수익률 | 0.00% |
| 주가수익배수 PER | 31.10배 |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6.40배 |
| 자기자본이익률 ROE | 23.60% |
| 주당순이익 EPS | 7.08달러 |
| 주당순자산 BPS | 34.63달러 |
* 단기간 잦은 매매를 줄이고, 손실 방어를 위해 일정기간 -6% 손절 범위 내 추가 신호를 제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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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는 동일 업종 내 기업을 시가총액 규모로 그룹을 나누어(Mega, Large, Mid, Small, Micro, Nano) 동일 그룹에 속한 기업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미주미 초이스스탁이 개발한 공포-탐욕지수는 전체 종목 중 AI 매매신호의 '매수+보유' 단계의 종목 비율에 따라 점수화했습니다. 75점을 초과하면 탐욕 단계로, 25점 이하면 공포 단계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