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수신호 : 184.52
(24. 09/12)
스마트 스코어
업종평균 0
전체상위 4%
밸류에이션
투자지표
주가추세
최근 1개월 +8.85%
경쟁사
아마존닷컴은 전용 웹서비스를 통해 일반 제품, 도서 뿐만 아니라 중고 거래, 홀 푸드 마켓 등 식료품,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아마존 알렉사, 이를 이용한 아마존 에코(스마트 스피커), 킨들 e-book , 아마존 파이어(태블릿, TV) 등을 생산 판매 하는 등, 서비스의 범위가 매우 넓고 유통 채널이 다양한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중개 회사입니다.
아마존의 경쟁력은 낮은 가격, 편리함,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처리 과정입니다. 소비자 주도형 사업으로서,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사업 관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사업 범위가 넓은만큼 유통업체, 웹 서치 엔진, 온.오프라인쇼핑몰, 전자기기와 가전제품 생산 업체 등 모든 범위에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또한 아마존 닷컴은 국제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이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이 더욱 복합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 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방향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과도한 성장은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닷컴은 비용, 투자 등의 지출 예산을 예상 매출에 기반하여 미리 정합니다. 상당한 비용과 투자 금액이 고정 지출로 사용 되기 때문에, 매출이 예상 보다 낮더라도 빠른 대응을 할 수 없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 또 하나의 리스크입니다.
시가총액 | 2,133,285백만달러 |
---|---|
기업가치 EV | 2,192,886백만달러 |
주식수 | 10,735,000,000 주 |
주당배당금 | 0.00달러 |
배당수익률 | 0.00% |
주가수익배수 PER | 42.80배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8.20배 |
자기자본이익률 ROE | 21.80% |
주당순이익 EPS | 4.68달러 |
주당순자산 BPS | 24.68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