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도신호 : 94.19
(24. 11/11)
스마트 스코어
업종평균 0
전체상위 5%
밸류에이션
투자지표
주가추세
최근 1개월 -9.95%
경쟁사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 닷컴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타오바오(Taobao), 티몰(Tmall) 등의 유명 쇼핑몰 또한 운영 중이며, 2019 GMV 기준 세계 최대 온라인 및 모바일 상거래 기업입니다.
자회사를 통해 인터넷 인프라, 전자상거래, 온라인 금융 및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부문은 핵심 커머스,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구분됩니다.
타오바오와 티몰등 중국에서 방문 횟수가 가장 높은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알리바바의 중국 시장이 2019년 회계연도 매출의 68%를 차지했습니다.
타오바오는 광고 및 기타 상거래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티몰은 수수료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이 외에도 공동 구매 사이트인 주화산(Juhuasuan.com) 과 온라인 소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com)를 운영중입니다.
추가 수익원으로는 국제 소매/도매 시장(7%), 클라우드 컴퓨팅(7%),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플랫폼(6%), 차이냐오 물류 서비스(4%), 혁신 이니셔티브/기타(1%) 등이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서비스에서 매출의 대부분(85.5%)이 발생합니다.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중국 항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 201,956백만달러 |
---|---|
기업가치 EV | 204,643백만달러 |
주식수 | 20,359,000,000 주 |
주당배당금 | 1.00달러 |
배당수익률 | 1.40% |
주가수익배수 PER | 16.90배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1.50배 |
자기자본이익률 ROE | 8.80% |
주당순이익 EPS | 5.05달러 |
주당순자산 BPS | 54.31달러 |